본문 바로가기
호랭이 육아중🐯/유아휴게실 체-크

[마포] 이마트 마포점 유아휴게실 위치 체-크

by 사부작온니 2023. 5. 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사부작온니입니다. : )
굉장히 오랜만에 왔네요.ㅎㅎ

작년 초에 임신 사실을 알고 난 후 10월 출산,
벌써 아기와 함께 한지 7개월이 넘어가고 있는데요,
 
정신없는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와중에
아이와 관련된 소소한 이야기들을 올려보고자 해요.

외출시 가장 신경쓰이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수유실!
저도 기억하고 다른분들에게도 도움이 되고자 정보를 남겨봅니다. : )


마포 이마트 수유실 위치


 
자주 다니는 곳 중에 하나인 마포 이마트를 방문했을 때
아이의 밥시간과 겹처 수유실을 이용해야했어요.
보통 화장실 근처에 있었다고 생각해서 지하 2층에 내려가니 보이지 않았고,
고객센터에 문의하니 지하 1층에 있다고 안내를 받았습니다.
 

728x90

 
정확한 위치를 들은게 아니라서 도대체 어디있나 구석까지 찾아다녔는데요,
그렇게 자주 가던 곳인데 수유실은 도무지 기억이 안나더라구요.
결국 근처 직원분께 다시 물어봤고, 매번 지나다니던 길목에 떡하니 위치하고 있었어요.
 
마포 이마트 수유실의 위치는
에스컬레이터 사이 와인코너->맥주코너를 지나 왼쪽
입니다.
염색약 근처에 자리잡고 있는 유아 휴게실! 빠밤!
 

 
바로 앞에 세면대가 있기에 손을 씻고 가야하나? 생각했는데
직원분들이 주로 사용하는 것 같았구요.
 
안으로 들어가는 입구에는 안내가 먼저 붙어있습니다.

제일 중요한 몰카 금지!!!!

 
제가 사용한 시간대에는 아무도 사용하시는 분이 없어서 여유롭게 이용하고 사진도 남길 수 있었는데요,
혹시나 누가 사용하고 있다면 촬영은 놉!
내 아이를 찍는 카메라에도 누군가는 불편할 수 있답니다.😊
 

 

바로 옆에는 이용안내가 붙어있었는데요
유아휴게실 : 남성 출입가능
수유실 : 엄마와 아이의 공간
 
유아 휴게실 자체는 남편 등 남성과 함께 들어가도 괜찮지만
그 내부에 있는 수유실에는 꼭 엄마와 아이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모유수유를 하는 엄마들도 있으니 당연한 얘기겠죠??
 
이제 안으로 들어가봅니다~
 

 
입구에 들어가서 오른쪽에는 카트나 유모차를 놓을 수 있는 공간이 있구요
바로 왼쪽으로 꺾어서 보면 유아 침대 시트가 3개 마련되어 있습니다.
 
벽에는 안내문이 부착되어 있었는데요
이용시 주의사항과 침대 시트 이용 안내, 그리고 여기서 처음 알게된 부분이지만
호옥시나 기저귀를 깜빡했을 경우 고객만족센터에 문의하라고 안내가 되어있었어요.
 
물론 육아를 하는 분들이라면 외출할 때 준비를 잘 하시겠지만,
가볍게 나왔다가 장을 오래보는 경우 기저귀를 챙기지 않는 일이 생기더라고요...
그게 바로 저.....😥ㅋㅋㅋㅋㅋㅋㅋㅋㅋ
꿀팁이니 기저귀를 못챙겼다면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침대 시트 오른쪽에는 일회용시트가 준비되어 있어요.
외출할 때 작은 방수패드를 들고다니긴 하지만, 이렇게 일회용이 있으면 더 깔끔하게 이용할 수 있겠죠?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서 도움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기저귀 갈고 어디에 버리면 될까요?
바로 맞은편에  숨어있는 쓰레기통!
아래쪽 서랍을 보면 쓰레기를 버릴 수 있는데 맨 오른쪽은 막혀있습니다ㅋㅋㅋ
 

 
이쪽에는 전자렌지, 물티슈, 미용티슈, 세면대, 정수기가 준비되어 있어서 
아이의 식사나 용변처리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전자렌지 사용시에는 주의사항을 참고해주세요!
 

 
쭉 안쪽으로 들어가면 수유실이 나옵니다.
아까 입구에 있던 안내문 잊지 않으셨죠?
수유실은 엄마와 아기만 이용이 가능하니 꼭꼭 지켜주세요!
 

 
좀 아쉬웠던 점은 수유실에 문이나 커텐같이 가림막이 따로 없어서
혼자 수유실을 이용해야하는 모유수유 엄마는 약간 불안할 것 같았어요.
저도 혼합을 하다가 이제는 완분을 하고 있지만
밖에서 수유하는 것 자체가 많이 불편한데
이렇게 트여있다면 더 마음이 쓰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마지막으로 수유실 내부입니다.
 

 
수유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수유 쿠션이 2개, 그리고 각각 쿠션에 맞는 베개가 준비되어있고
아기와 엄마를 위해 이마트가 청결하게 관리한다고 적혀있어요.
 
수유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는 것만으로 다행이지만,
공간이 협소하기도 하고, 모르는 엄마와 뜻하지 않게 가슴공유를 할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칸막이 같은게 있는 곳도 많더라구요ㅎㅎ
 
그래도 수유실이 마련되어 있어서 아기 기저귀도 갈아주고
밥시간에 맞춰서 분유도 타서 먹일 수 있어서 저에게는 너무나 편리한 공간이었어요.
 
이마트 마포점에 아기와 함께 방문하신다면 수유실을 이용해보세요.🙂
오늘도 육아팅!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