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로 사부작/맛집 · 카페 · 디저트

[강릉] 경포호 근처 대게 맛집 '경포대 한미횟집'

by 사부작온니 2021. 4. 27.
728x90
반응형

강릉 맛집 _ 경포대 한미횟집


 

 

안녕하세요. 사부작온니입니다. : )

지난 강릉시장 주전부리 글에 이어 간만에 강릉 글을 갖고왔어요.ㅎㅎ

여행 갔다오면 빨리빨리 정리해야지 하고 생각하는데,

어느 순간 시간이 휙휙 지나가 있더라구요.

 

저는 바닷가 근처로 여행을 가면 대게를 꼭 먹으려고 하는 편인데요,

생각해보면 서울에서 먹으나 강릉에서 먹으나

가격적으로 큰 차이는 없지만서도,

괜시리 바다에 와서 특별한 음식을 먹는다는 생각을 하면서 먹으면

더 맛있고 좋게 느껴져요.😊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경포호 근처 오션뷰 맛집 경포대 한미횟집입니다. : )

 

 


 < 영업시간 > 

평일 11:00 ~ 24:00 라스트오더 22:30

주말 11:00 ~ 24:00 라스트오더 23:00


 

경포호 근처에 숙소를 잡았던 터라 근처에 있는 맛집을 많이 찾아봤는데,

경포대 한미횟집이 리뷰도 제일 많고 후기가 좋더라구요.

 

원래는 다른 곳을 갈까 하고 마음에 찍어놓은 곳이 있었는데,

당일에 급하게 변경을 했답니다. ㅎㅎ

 

 

 

 

바닷가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었고, 밖에서 보니 한상 차려진 메뉴판이 반겨줬어요.

스끼다시가 엄청나게 나오더라구요.

사진을 보니 기대감이 더 높아졌어요.

 

수족관에 있는 싱싱한 해산물들도 눈에 자꾸 들어오네요.😍

 

들어가는 입구에는 센스있게 세면대가 있었어요.ㅋㅋㅋㅋ

코로나 때문에 들어갈 때도 사용할 수 있지만,

게를 손으로 먹고 나면 비린내가 날 수도 있기 때문에 나갈 때도 사용하면 참 좋겠다 싶더라구요.

 

 

 

가게는 꽤 넓은 편이었고, 바닷가가 보이는 자리는 이미 사람들이 많이 앉아있어서

아쉽지만 가게 안쪽에 있는 테이블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2층에도 넉넉하게 자리가 있었는데, 저흰 1층에 앉았어요.

 

창가쪽에 이쓴건 난로인데요, 겨울 막바지게 갔던 터라 

매장 중간중간 난로가 있더라구요.ㅎㅎ 덕분에 가게가 더 훈훈했어요.

 

 

 

 

 

건네주신 메뉴판을 보며 뭘 먹을까 고민했는데요,

대게가 들어간 메뉴 말고도 회, 문어, 조개, 구이 등 다양한 구성이 있더라구요.

 

제가 선택한 메뉴는 대게+모듬회(광어+우럭+1) 소(2인), 가격은 160,000원입니다.

 

 

 

 

기다리고 있으니까 하나씩 음식이 나왔습니다.

도마같은 곳에 셋팅된 각종 해산물장과 새우, 문어,

미역국과 초장, 간장, 샐러드, 생선튀김, 생선까스, 콘치즈, 초밥, 계란찜 등등

거기에 이름모를 다양한 스끼다시들까지 한상이 차려지니 상이 가득 차더라구요.

 

음식을 미리 셋팅해놓고 갖다주기만 하는게 아닐까 걱정했는데,

왠걸, 튀김류는 따뜻하고 바삭해서 요리를 바로바로 해서 갖다주시더라구요.

이 부분이 진짜 마음에 들었어요.

 

 

 

 

 

 

본격적인 메인이 준비됐습니다.

먼저 가 나왔는데요, 찬걸 먹다가 따뜻한걸 먹으면 다시 찬 음식을 잘 안먹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대게가 나오기 전에 회를 먼저 해치우기로 했어요.ㅋㅋㅋ

 

 

 

 

회를 한참 즐기다보니 따끈따끈한 대게가 도착했습니다.

대게에는 또 게딱지볶음밥이 빠질 수 없겠죠?ㅎㅎ

이건 추가로 주문을 해야하니 참고하세요!

 

따뜻한 음식은 따뜻하게, 차가운 음식은 차갑게 즐길 수 있어서

좋았던 식당이었어요.

날이 추울 때라 오션뷰보단 안쪽에서 먹는게 더 따뜻하고 좋았답니다.

가게 직원분들도 친절하셔서 더 즐기고 올 수 있었어요.

 

강릉 경포대 쪽으로 놀러가시는 분들은, 경포대 한미횟집 한번 들려보세요. : )

 

 


 

 

 

 

 

스카이베이 경포 바로 옆쪽에 위치하고 있어요.ㅎㅎ

주차가 넉넉하지는 않으니 숙소에 차를 놓고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대게와 회에 술한잔 곁들여야 하니까요!😋

 

 

 

▼ 강릉 맛집 구경하기

2021.04.08 - [발로 사부작/맛집 · 카페] - [강릉] 강릉 중앙시장 맛있은 간식 '수제 어묵 고로케'(중앙시장 주차정보)

2021.04.09 - [발로 사부작/맛집 · 카페] - [강릉] 매콤한 짬뽕의 변신, 강릉중앙시장 '중화짬뽕빵'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