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손으로 사부작🖐/요리

[메인] 냉동새우를 이용한 맛있는 튀김 '크림마요새우'

by 사부작온니 2020. 12. 1.
728x90
반응형

소소한 요리 _ 크림마요새우


 

 

안녕하세요. 사부작온니입니다. : )

벌써 한 해의 마지막 달인 12월이 시작됐네요. 시간이 진짜 빠르게 지나가는 것 같아요.

 

제가 크림마요새우를 처음 접한건 집 근처의 한 이자카야에서였는데요, 그 때 한 입 맛보고 난 후 완전 빠져서 그 이자카야를 얼마나 자주갔는지 몰라요.ㅎㅎ

결혼한 후로 멀어져서 한번을 못갔는데 그 맛이 자꾸 생각나더라구요.

 

소스만 비슷하게 만들면 맛이 비슷하지 않을까 싶어서 도전해본 크림마요새우입니다.ㅎㅎ

 

크림마요새우

 

오늘의 소소한 요리는 크림마요새우입니다.

 

 

 


 < 재료 > 

냉동새우 8마리, 튀김가루, 물, 키친타올, 기름, 마요네즈, 설탕, 식초


 

크림마요새우는 새우튀김에 달달한 마요네즈소스를 곁들인 요리인데요,

중식당에서 판매하는 칠리새우같은 느낌인데 소스가 마요네즈소스라고 생각하시면 되요.ㅎㅎ

 

튀김을 부지런히 하느냐 사진을 자세하게 찍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제가 한 방법 설명해드릴께요.

 

 

 

 

1. 새우를 해동하며 튀김옷을 만든다.

 

새우튀김 튀김옷

 

먼저 냉동새우를 사용했기 때문에 해동시켜주기 위해 물에 좀 담궈둔 상태에서 튀김옷을 만들어줍니다.

튀김가루와 물은 1:0.5비율로 준비해서 섞어주시는데요, 너무 되직하지 않게 준비해주세요.

 

 

 

 

2. 키친타올을 이용해 새우의 물기를 제거한다.

 

새우 물기 제거하기

새우에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튀김을 하게되면 튀김옷이 잘 떨어지기도 하고, 튀김이 잘 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꼭 키친타올을 이용해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3. 새우를 2번 튀긴다.

 

새우 튀기기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른 후 새우를 튀겨주는데요,

튀김옷을 입혀서 한번 튀겨준 후에 보니 튀김옷이 너무 안붙었더라구요.ㅎㅎ 

바삭한 식감도 필요하기 때문에 새우를 한번 식혀준 후 튀김옷을 입혀서 한번 더 튀겨줬어요.

 

냉장고에 오징어도 좀 있어서 새우처럼 물기를 닦아준 후 똑같이 2번 튀겨줬습니다.

 

튀김이 노릇노릇 완성되면 한김 식혀주세요.

 

튀김요리를 할 때는 남는 기름이 항상 걱정이라서 제일 작은 팬을 이용하곤 하는데요,

냄비에 했다가 다 늘어붙은 경험이 있어서, 꼭 코팅된 팬에 하시길 바래요.ㅎㅎ

 

 

 

 

4. 크림마요 소스 만들기.

 

크림마요소스 만드는 법

크림마요소스는 생각보다 쉬웠는데요, 마요네즈 4스푼, 설탕 2스푼, 식초 1스푼을 넣어서 약한불에 잘 저어줍니다.

설탕이 녹아서 잘 섞일 정도만 되면 불을 꺼주시면 되요.

 

저는 손가락만한 사이즈 새우로 8마리 했을 때 이 소스가 넉넉하진 않더라구요.

새우양을 더 많이 하신다면 소스를 4:2:1 비율로 늘려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5. 크림마요소스에 새우 버무리기.

 

 

불을 끈 팬에 잘 튀겨놓은 새우를 넣고 소스를 골고루 발라주면 크림마요새우 완성입니다!

 

 

 


 

 

크림마요새우 만들어 본 후기

 

크림마요새우를 만드는 법을 찾아보니 백종원레시피가 많이 나오더라구요.ㅎㅎ

요즘은 요리만 하려고 찾으면 앞에 다 백종원이 붙는 것 같아요.☺

 

가게에서 먹던 그 맛이 날까 걱정했는데, 걱정과 달리 그 고소하고 달달한 소스맛이 딱이었어요!

비슷하게 플레이팅 하려면 견과류도 좀 부셔서 올려주고, 양상추도 좀 씻어서 샐러드를 해주면 좋았을텐데 그것까진 미처 생각을 못했네요.

 

튀김만 금방 한다면 소스는 너무 쉽기 때문에, 종종 생각날 것 같아요.

새우튀김 말고도 다른 튀김류하고도 잘 어울릴 것 같아서, 마요소스로 만들어서 사용하고 싶기도 하네요.

 

즐거운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집에서 소소하게 보내실 계획이 많으실텐데요,

가족과 특별한 음식 먹으며 보내고 싶으신 분들께 크림마요새우 추천할께요. : )

 

 

 

 

▼ 다른 새우요리 구경하기 

2020/08/31 - [손으로 사부작/요리] - [메인] 간단한 새우요리를 먹고싶을 땐 '감바스'

 

[메인] 간단한 새우요리를 먹고싶을 땐 '감바스'

소소한 요리 _ 감바스 안녕하세요. 사부작온니입니다. : ) 집콕 요리로 소소하게 재미를 느끼고 있는 요즘이네요. 며칠 전에 인터넷으로 냉동새우를 구입했는데요, 날이 더워서 거의 다 녹은 상

sbjonni.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