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로 사부작🦶/맛집

[서울] 매콤한 면요리가 땡길 때, 곱창국수 맛집 샤오바오우육면

by 사부작온니 2021. 10. 6.
728x90
반응형

서울 맛집 _ 샤오바오우육면


 

 

안녕하세요. 사부작온니입니다. : )

슬슬 쌀쌀해지는 날씨 덕에 뜨끈한 국물이 생각날 때 있으시죠?ㅎㅎ

마라탕st 국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오늘 소개해드린 가게를 참 좋아하실 것 같아요!

 

뜨끈하고 매콤한 국물에 여러가지 굵기의 면을 맛볼 수 있는

그런 곳을 오늘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오늘 소개할 얼큰한 국물 맛집은 바로 샤오바오 우육면입니다. : )

 

 


 < 영업시간 > 

오전 11:00 ~ 오후 10:30

주문마감 런치 15:10 / 디너 17:10


 

 

종로 근처를 갈일이 있어서 근처에 뭐 맛있는게 없다 찾아보던 중에 발견한 우육면집이었는데요,

서민갑부에도 나온 수타면의 달인이 만든다고 되어있었어요.ㅎㅎ

 

 

우선 가게에 도착하면 제일 먼저 시선을 끄는건

가게 안에 주렁주렁 걸려있는 면들이었는데요,

이 집에 특이한 점은 면의 굵기를 선택할 수 있다는 거에요!

 

아래에서 다시 한번 소개해 드릴께요ㅎㅎ

 

 

면 앞에 적혀있는 숫자는 아마 웨이팅 이름을 적는 것 같았어요.ㅎㅎ

 

저는 손님이 많을 시간은 아니어서 바로 자리에 앉을 수 있었습니다.

 

 

자리에 앉으니 기본찬인 짜사이와 고수를 준비해주시길래,

고수 킬러를 위해 많이 달라고 요청드렸어요.ㅎㅎ

 

 

아래는 메뉴판입니다.

 

 

면 외에도 밥, 다양한 사이드메뉴들이 있었는데요,

저는 제일유명하다는 마약곱창면(13,000원)우육면(8,500원)을 우선 선택했구요,

곱창면 같은 경우에는 면이 3번으로 정해져 있어서,

다른걸 먹어보고 싶은 마음에 우육면은 좀더 두툼한 면을 먹어보고 싶어서 주문했는데,

아마 6번이었던 것 같아요.

 

주문하기 어렵다면 직원에게 추천을 받아도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면만 먹으면 아쉬우니 꿔바러우를 중(9,000원)으로 주문했습니다.

마음같아서는 맥주도 한잔 곁들이고 싶었는데 뒤에 일정이 있어서 그러지는 못했어요.ㅎㅎ

 

 

벽에 면의 종류별로 소개가 되어있었는데,

왜 아래를 안찍었을까요....ㅎㅎ

 

위에 메뉴판에 설명이 다 적혀있으니 참고하세요!

 

 

잠깐 기다리니 꿔바러우 먼저 나오고, 면이 나왔어요.

 

꿔바러우는 원래 통으로 나눴는데, 가위와 집게를 주셔서

직접 먹기좋게 잘라놨답니다.

 

소스는 약간 새콤한 스타일이에요.

저는 달달한걸 더 선호하는 편인데, 새콤한 맛이 좀더 쎄서

약간 케찹?? 같은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제 취향으로 고른 마약곱창면은, 곱창이 넉넉하니 아주 좋았어요.

국물이 빨개서 한입 먹으니 매콤하더라구요.

 

곱창의 느끼함을 느낄 새도 없이 국물하고 어우러져서

물림없이 먹을 수 있는 맛이었어요.

곱창도 정없게 조금 들어있는게 아니라 생각보다 많이 들어있어서

계속 찾아서 먹는 맛이 있었어요.

 

매운걸 잘 못드시는 분들은 다른 메뉴를 드시는게 좋을 것 같기도 해요.

계속 먹다보니 입이 너무 얼얼하더라구요.ㅎㅎ

 

 

이건 우육면입니다.

아주매콤 우육면이 따로 있길래 이건 별로 안맵겠지 싶었는데

생각보다는 매콤한 맛이었어요.

매콤보다는 입술이 얼얼한 맛이라고 표현하는게 더 어울릴 것 같네요.ㅎㅎ

 

곱창면과는 다르게 두꺼운 면을 주문했는데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두꺼운것 보단 얇은게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았어요.

 

아쉬운 점은 둘다 매콤해서 싹싹 먹지 못했다는거.🤣

 

다음에 또 방문한다면, 또 다른 면으로

이번에는 안매운 국수와 매운국수를 같이 시켜서 먹어보고 싶네요. : )

 

 


 

 

 

주차는 불가능한 곳입니다.

1호선 종각역 12번 출구로 나오면 골목에 위치하고 있으니

지도를 잘 보고 찾아가시길 바래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