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부작 온니 : )

[일상]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신청하기! (+수령 완료!)

by 사부작온니 2022. 7. 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사부작온니입니다. : )
오랜만에 찾아왔네요.

사실 올 초에 임신을 하게되서
블로그에도 임신후기를 남기면 좋을듯 하여 준비하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이 임신이라는거ㅋㅋㅋㅋ
호락호락하지 않더라구요?🥲

배도 점점 나오고 있고, 얼마전부터 얘기를 듣고 기다리던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서비스 신청 시작일이라
빠르게 신청하고, 어떻게 하는지 알아왔답니다.
서울에 거주하는 저같은 임산부 분들에게 참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럼, 간단한 교통비 신청 방법을 알아볼까요?

먼저 네이버에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을 검색합니다!

아래 그림중에서 오른쪽에 있는 임산부 교통비 지원 자세히 보기 클릭!
또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
https://www.seoulmomcare.com/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홈페이지입니다. 임산부 교통비 지원 신청 및 지원금 사용현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www.seoulmomcare.com


7월 1일부터 신청할 수 있는 교통비 지원사업 페이지가 바로 뜨고 나서,
지원 내용, 지원 대상 등 자세한 안내가 나와있어요.


신청은 출생년도 끝자리에 따라 날짜별로 가능한데요
7/1(금) 1, 6
7/2(토) 2, 7
7/3(일) 3, 8
7/4(월) 4, 9
7/5(화) 5, 0
그리고 7/6(수) 이후는 모두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 말고 방문으로도 가능하니 편한 방법으로 신청하면 되겠죠?ㅎㅎ


이 다음부터는 설명 쭉쭉 읽으면서 동의와 개인정보를 기입하면 됩니다.
저는 양육코치..저건 괜찮을거 같아서 비선택했어요ㅎㅎ
마지막으로 유의사항을 확인한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2단계 본인확인 페이지로 넘어가서 본인인증을 해줍니다.
본 사업은 6개월 이상 서울에 거주(주민등록)해야하고,
22년 7월 1일 기준 임신중이거나 출산 후 3개월 내,
그리고 그 이후 임신하신 분들이 신청대상이라는거 꼭 기억해주세요.ㅎㅎ

본인인증은 휴대폰 또는 카드인증으로 쉽게 가능합니다.


인증을 마치고 나면 임신/출산정보를 적어주세요.
저는 임신중이라 분만예정일을 적었는데,
출산하신 분이라면 분만일응 적게 하겠죠?
날짜 계산용으로 기입하는 것 같아요.ㅎㅎ

그러고 나면 이용할 카드를 선택해주는데
저는 헷갈리기 싫어서 국민행복카드를 이용하고있는 삼성으로 신청했어요.
국민행복카드가 아니더라도 목록에 있는 카드사는 선택 가능하니
자주 이용하시는 카드로 신청하면 더 좋겠죠?

노란색으로 밑줄 친 부분 참고하셔서 어떤 카드로 하면 좋을지 고민해보세요!


카드를 고르셨다면, 카드사별 유의사항 한번 확인하시고
신청버튼 클릭!


마지막입니다ㅎㅎ
개인정보 입력란에 성명과 연락처는 자동으로 기입이 됐구요,
아이디 확인을 눌러준 후에 나머지 비밀번호와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그러고 나면 신청결과 페이지에서 내가 기록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ㅎㅎ
저는 예정일이 10월말이라 사용 종료일이 1년 뒤인
23년 10월 31일로 확인이 되네요!ㅎㅎ

취소처리하면 6일(수)부터 재신청이 가능하니 주의하세요!!

신청이 완료되면 이렇게 카톡으로 알림이 옵니다.
참 좋은 세상같으니ㅎㅎ
바우처 지급이 며칠만에 되는지, 확인되면 또 알려드릴께요!

이번에 신청한 임산부 교통비 지원같은 경우
저는 뚜벅이에 곧 만삭이 다가와서 너무 기다리던 부분이었는데요,
진료 다닐 때 택시비로 유용하게 사용하려구요!

해당 되시는 임산부, 출산 직후 분들은 잊지 말고 꼭 신청하세요👍👍

---------------

7/1(금) 신청했고 최종적으로 7/6(수) 오전에
신청한 카드사를 통해 확정안내 메세지를 받았습니다😍

제가 제공해드린 정보 신청 외에도
정부24에서 '맘편한 임신'을 신청해야 하더라구요.
전 이게 늦어져서 지급이 늦어진거같아요 ㅠ

저처럼 하나만 하고 기다리지 마시고
꼭 2개 다 신청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