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로 사부작🦶/맛집

[부산] 해운대 근처 곰장어 맛집 '우아한 곰장어'

by 사부작온니 2022. 1. 6.
728x90
반응형

부산 맛집 _ 우아한 곰장어

 

안녕하세요. 사부작온니입니다. : )

22년 새해가 밝았네요! 벌써 6일이나 지났지만 아직 실감이 잘 안나는데요.ㅋㅋ

이번 한해도 모두 행복하고 건강하시길 바라봅니다.😊

 

여행지에 가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들이 있을텐데요,

제가 부산을 올때면 꼭 먹는 최애 음식은 바로 곰장어(꼼장어)입니다!

 

처음 꼼장어를 만났을때는 심상치 않은 비주얼에 손이 잘 가지 않았었는데요,

한번 먹고나니 그 쫄깃쫄깃한 맛에 반해서 부산에 올때면 꼭 찾는 메뉴가 되었어요!

물론 서울에서 먹어도 맛있지만 뭔가 바닷가 근처에서 먹는 물고기가 더 맛있는 느낌(?)ㅋㅋㅋ

 

지난번 부산여행때 간 곳이 아닌 다른곳으로 가보려니 고민이 많이 됐는데요,

짝꿍이 검색하다가 아주 깔끔한 가게가 있다고 해서 함께 방문했습니다.

 

해운대 근처 곰장어 맛집 우아한 곰장어입니다. : )

 



매일 오후 12:00 ~ 오후 10:00
라스트오더  오후 9:30

*코로나19로 인해 영업시간 변경될 수 있습니다.
📞070-7537-3205

 

가게 앞에 도착하니 깨끗한 수조 안에 굉장한 곰장어들이 헤엄치고 있었어요.

옆 매장에는 동일한 이름의 횟집도 있어서

곰장어를 못드시는 분들은 횟집에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았어요.

 

 

제일 좋았던건 바로 청결이었어요!

가게 내부가 엄청 깨끗해서 보통 곰장어는 포차같은 곳에 어울리지 않나..라는 짧은 생각을

한순간에 날려줄만큼 깔끔하고 분위기도 좋더라구요.

 

 

한켠에 준비된 메뉴판에는 직화곰장어, 양념곰장어, '불'양념곰장어구이

사이드메뉴, 주류가 준비되어 있었어요.

 

담백한 소금구이도, 매콤한 양념구이도 모두 먹어보고 싶은 마음에

약간 욕심을 내서 반반을 주문했는데요, 

반반은 대자부터 주문이 가능해서 직화/연탄 반반 대(50,000원)을 주문했답니다.

곰장어 익으면 얼마 안되는거,, 저만 그런거 아니죠?ㅋㅋㅋ

 

 

 

곰장어에 어떤 주류를 곁들일까 하다가,

막걸리가 잘 어울릴것 같아서 생탁(4,000원)을 한병 주문했구요,

밑반찬도 같이 준비가 되었습니다.

 

위에 안내문에 초벌과 조리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시간이 조금 걸린다고 쓰여있었는데요,

좌식 테이블에 앉아서 뜨끈한 바닥에 막걸리 한잔 기울이니

금방 음식이 준비된 것 같았어요.😁

 

 

먼저 준비된건 직화구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양념이 안된 담백한 구이를 좀더 선호하는 편인데요,

거기에 버섯, 꽈리고추, 파가 약간씩 준비되어 나왔습니다.

 

막 잡아서 싱싱한 곰장어가 꿈틀꿈틀거렸는데요,

아직도 적응이 안되는 비주얼이긴 하더라구요.ㅋㅋㅋㅋ

 

 

타지않게 잘 봐주면서 맛있게 익어가는 곰장어.

다시 봐도 침이 계속 고이네요.ㅋㅋㅋ

직원분이 친절하게 계속 봐주시기 때문에

언제 먹어야하는지 타이밍을 잘 잡을 수 있었어요.

 

 

곰장어만도 먹고, 쌈도 싸먹고, 

같이 나온 구운 채소들도 곁들여먹으니 꿀맛이더라구요.

근데, 소곱창이나 곰장어같은 친구들은 먹어도 쉽게 배가 차지 않는기분..

다들 공감되시나요?ㅋㅋㅋㅋ

 

728x90

 

담백한 곰장어를 어느정도 다 먹어다면 타이밍 좋게 

양념곰장어가 등장합니다!

 

 

양념구이는 타지 않도록 호일쌓인 냄비에 나왔는데요,

양파와 파 등 채소가 들어있어서 

직화구이와는 또 다른 매력을 뽑냈습니다.

 

양념은 역시 쌈과 먹어야 진리이기 때문에,

깻잎에 마늘 하나 올려서 야무지게 싸먹었어요.ㅋㅋㅋㅋ

 

시작할 때 시킨 막걸리는 금방 동나고,

배불러서 소주로 바꿔마시니 또 이 조합 역시 좋더라구요.ㅋㅋㅋㅋㅋ

 

 

마무리는 역시 k디저트인 볶음밥! 아무리 배불러도 볶음밥 들어갈 자리는 또 있었어요.ㅋㅋㅋㅋ

볶음밥은 기본이 2천원, 치즈추가하면 거기에 +2천원인데,

이미 배가 많이 부른 상태여서 치즈는 내려두고 기본 볶음밥만 먹었습니다.

양념이 맛있으니 볶음밥도 역시 맛있었어요.ㅋㅋㅋ

 

 

오픈된 주밥을 통해 초벌되는 모습도 볼 수 있었고요,

여행 돌아와서 얘기할 때, 부산에서 먹은 음식중에 손가락 안에 드는

맛있는 집이었습니다. : )

부산하면 역시 곰장어! 깔끔한 집을 찾으신다면 여기를 추천드려요.


우아한 곰장어로 검색이 안된다면, 우아한 바다로 찾아보세요!

바로 옆집입니다. : )

 

해운대 전통시장 안에 있어서 주차는 불가한 것 같아요.

하지만 해운대 역과 해수욕장 사이에 있어서

도보로 충분히 이동 가능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