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로 사부작🦶/맛집

[서울] 다양한 연어요리를 맛볼 수 있는 연남동 맛집 '연하동'

by 사부작온니 2022. 1. 21.
728x90
반응형

서울 맛집 _ 연하동

 

 

안녕하세요. 사부작온니입니다. : )

저는 '회'를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연어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좋아하는 편이에요.

그런데 얼마전 인스타그램을 보다가 눈에 띈 맛집이 있었는데요,

마침 친구와 연남동 근처에서 만날 일이 있어서 바로 방문해 봤습니다!

 

다양한 연어요리가 있는 연남동 맛집 연하동입니다. : )

 



매일 11:00~22:00


*코로나19로 인해 영업시간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문의 : 070-7717-3333

 

이 가게는 연어의 연, 하이볼의 하, 꼬꼬동의 동을 합쳐서

연하동이라는 이름을 지었다고 해요.ㅋㅋㅋㅋ

세개를 다 맛봤어야하는데, 아쉽게도 '연'만 즐기고 와버렸네요.

 

 

큰 기대를 가지고 배가 한껏 고픈 상태에서 가게를 방문했는데요,

연남동의 대부분 가게가 그러하듯

여기도 역시 작은 규모의 가게였고 그 앞에 웨이팅이 있더라구요.😂

가게 앞에 직접 이름을 적어놓는 방법이었고, 그 옆에 메뉴판이 같이 있었어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다른 가게도 하나 더 골라놨었는데,

기다리더라도 여기서 먹어보고 싶더라구요.

심지어 메뉴판도 맛있어보이게 그려놓으셔서 더 눈길이 갔어요.

 

저녁시간에 가서 3~40분 정도 기다렸다가 들어갔는데요,

가운데 직원들이 돌아다닐 수 있는 공간을 중심으로 디귿자 형태의 테이블로 되어있었고,

자세히 기억은 안나지만 한 10명정도? 앉을 수 있었던 걸로 기억해요.

 

 

자리에 앉으니 세팅이 되고 장국을 준비해주셨고,

기본찬인 피클과 절임고추는 테이블에 준비되어 있어서 접시에 직접 덜어서 먹는 구조였습니다.

 

728x90

 

자리에 앉자마자 생각된 점은 투명 칸막이가 있긴하지만 모두 굉장히 붙어 앉아있다는 것과

건너편 손님하고 자칫하면 굉장히 아이컨택을 할 수 있겠다는 점이었어요.ㅋㅋㅋ

제 맞은편에는 커플로 보이는 분들이 계셨는데,

괜히 더 음식만 보면서 밥을 먹었던 것 같아요.ㅋㅋㅋㅋ 

 

 

이미 긴 웨이팅을 하며 메뉴판을 모두 숙지해서 

실외에 있던 메뉴판 사진뿐이네요.ㅋㅋㅋ

 

저는 친구와 둘이 방문해서

미쯔매콤카르보나라(13,500원), 연어국수(12,000원), 연어김밥 1/2 (11,000)을 주문했어요.

둘다 연어를 좋아해서, 연어로만 시킬까 하다가, 까르보나라가 맛있어보이더라구요.ㅋㅋㅋ

가게 규모에 비해 많은 직원분들이 계셨는데,  그래서 그런지 음식도 너무 늦지 않게 준비되었어요.

 

 

먼저 나온 메뉴는 미쯔매콤카르보나라(13,500원)입니다.

메뉴 이름 그대로 매콤한 카르보나라인데요, 이게 제일 처음 나왔는데

배고픈 상태에서 먹다보니 금방 그릇이 비더라구요😂ㅋㅋㅋ

먹으면서도 다른 메뉴먹고 살짝 느끼할 때 먹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기존에 먹던 카르보나라와는 다르게 확실히 매콤한 맛이었어요.ㅋㅋㅋ

 

 

두번째 나온 메뉴는 연어국수(12,000원)입니다.

사실 메뉴 나오고 나서 살짝 당황했는데요ㅋㅋㅋㅋ

뭔가 모밀면?같은게 같이 있는 구성이라고 생각하고 주문했는데

나오고 보니 연어회를 국수처럼 길게 주는 형식이더라구요.

 

모밀 육수에 길~쭉한 연어를 담궜다가 먹었는데,

평소에 먹던 연어회와는 또 다른 느낌이었고,  먹는방법이 색달라서 재미있기도 했어요.

하지만 배가 막 차는 메뉴는 아니어서

마지막 메뉴를 반줄말고 한줄을 시킬껄, 하고 약간 후회가 되기도 했답니다.

술안주로 먹는다면 너무 좋을 것 같았어요.ㅋㅋㅋ

 

 

마지막으로 나온 메뉴는 연어김밥 1/2 (11,000)입니다.

이건 한줄을 시키면 21,000원이에요. 

저는 다른 메뉴도 많이 먹고싶어서 반줄만 시켰는데, 

비주얼도 너무 멋지고, 큼지막한 연어가 씹히는 맛이 너무 좋아서

다음에 온다면 이걸 한줄 먹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ㅋㅋㅋ

 

제가 시킨 메뉴 외에도 이 집에 유명한 메뉴인 꼬꼬동이 있는데요,

먹어본건 아니지만 사진으로 봤을때는 치킨덮밥(?)인데 

이제 치킨이 엄청 산처럼 쌓인 비주얼이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

웨이팅만 없다면 또 방문하고 싶은 가게인데,

다음에는 약간 애매한 시간에 다시 가봐야겠어요.

연남동에서 맛집을 찾으신다면 한번 방문해보세요.😋

 


 

 

 

 

홍대입구역 3번출구로 나와서 도보로 이동 가능하구요,

가게에 주차는 이용 어려운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

댓글